화로를 만들기위해 도자기로 적당하게 만들었습니다. (요셉님 참고) 화로를 일반적으로 쉽게 만들려면 화원에가서 굽있는 화분을 하나 구입하면 가장 쉽게 만드는 길입니다. 요즘은 화분이 화려하고 화로만들기에 적합한 화분이 정말 많이있습니다.
전선을 넣을수있는 구멍입니다.화분은 배수구멍으로 전선을 넣으면 됩니다.
핫 코일 입니다. 공구상에가서 구하면 2만원정도 합니다... 전에만들때는 3만원넘게 준거같은데 값이 내렷는지 2만원줬습니다.
전선입니다. 5천원입니다. 플러그 붙어있는거 구입.
온도 조절기 입니다. 전압조절기입니다 결과적으로....2.5만원
간단하게 연결하면 됩니다. 연결하고 전기 테이프로 절연체 밑부분 감아줍니다.
요거는 전선이 밖으로 당겨지지말라고 화로 안에 전선에다 묶어둔 매듭이라보면 됩니다. 구멍이크면 나무등으로 막으면 됩니다.
수족관 가서 어항안에넝을수있는 굵은 모래 작은자갈 등 구입해서 세척하여 말린후 핫코일의 위치를 적당히잡고 넣으면 완성입니다. 바닥부분은 굵은 돌을 넣어도 됩니다. 수족관돌.요고 만원이면 충분합니다.
전원을 넣어보니 잘되는군요......
신형 온도조절기는 요기에 콘센트에 바로꽂아서 조절....
결산해보면 핫코일 2만원 ,온도조절기2.5만원,전선5천원,수족관돌 1만원,화분 얼마나 할까요 3만원정도면 충분하지싶은데요...
9만원정도면(온도조절기 빼고 뚝딱 스위치달면 단가 더 낮아질수있습니다) 30만원정도하는 화로의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물론 2.5만원하는 핫 플레이트도 시중에팔고 25만원이상하는 인덕션도있구요.....
이러다 화로만드는 도예하시는분들한테 혼나겠습니다.ㅎㅎㅎ